회원 로그인 창

  • 도서관 홈페이지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로그인 메뉴

따끈따끈! 신착 전자책

더보기

콘텐츠 상세보기
무엇이 나를 결정하는가


SMART
 

무엇이 나를 결정하는가

다치바나키 도시아키 | 동녘라이프

출간일
2019-05-27
파일형태
ePub
지원 기기
PC 스마트폰태블릿PC
대출현황
보유2, 대출2, 예약중0
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목차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재능, 능력, 운이 없어서… 포기했다고?
‘나를 제대로 아는 것’이 성공의 열쇠다!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인해 과거보다 인터넷 방송에 대한 접근이 쉬워지면서 ‘유튜버’가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유튜브 이용자들이 급증하면서 인기 유튜버들은 수백만 명 구독자를 몰고 다니는 유명인사가 되기도 한다. 이들이 트렌드를 주도하자 오히려 공중파 방송에서 유명한 유튜버의 일상을 보여주는 프로그램을 제작하기도 했다. 2018년 교육부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전국 초등학교 6학년 8,597명을 대상으로 희망직업을 조사한 결과 유튜버가 운동선수·교사·의사·요리사에 이어 5위에 올랐다고 한다.

하지만 모두가 유튜버로 성공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일 년에 17억 원을 번다고 해서 화제가 된 유튜버 대도서관은 저서 《유튜버의 神》에서 자신이 누구인지 정확히 이해해 자신만의 색깔을 영상에 녹여낸 것이 성공 비결이었다고 말한다. 유튜버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라고도 불린다. 남들이 시도하지 않은, 새로운 나만의 것을 만들어낸 사람이 성공할 수 있는 시대가 됐다. 특별한 전문 지식이나 재능 없이도 먹방, 장난감 리뷰 등 자신이 좋아하고 잘 표현할 수 있는 콘텐츠를 다뤄 성공한 유튜버가 많다는 점이 주목된다. 2018년 UN연설에서 ‘자신을 사랑하는 법’을 역설해 깊은 감동을 준 방탄소년단(BTS)역시 이 연설에서 “여러분들을 기쁘게 하고 심장을 뛰게 하는 것은 무엇입니까?”라고 물었다. 바로 “내가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내고 그런 자신만의 이야기를 들려주라”는 것이다. 유튜버들이 찾아낸 ‘자기가 제일 잘 할 수 있는 것’, BTS가 말한 ‘자기만의 이야기’. 우리는 그렇게 ‘내가 무엇을 잘 하고, 또 나만이 알고 있는 나에 관한 이야기’를 제대로 알고 있을까. 모른다면 또 어떻게 그것을 알 수 있을까.

오랫동안 ‘내가 무엇을 잘 하고, 또 그것을 어떻게 찾아야 하는지’ 연구해온 일본의 석학 다치바나키 도시아키는 이 책에서 나를 제대로 이해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나를 제대로 알기’는 유튜버에게만 적용되는 것이 아니다. 이 책의 저자는 가장 성공할 수 있는 사람은 재능 있는 사람이 아닌 ‘자신을 잘 아는 사람’이라고 말한다. 부와 재능이 세습되는 불평등 사회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나를 명확히 아는 능력이 필요하다는 뜻이다. 특별한 재능이 없다고, 좋은 교육을 받지 못했다고, 불리하게 태어났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자신을 잘 들여다보기만 한다면 충분히 불리함을 극복할 수 있는 길이 열린다. 이 책은 ‘유전, 능력, 환경, 노력, 운’이라는 다섯 가지 요소가 인생에 미치는 영향을 다각적으로 분석해 독자들이 자신에게 어울리는 삶을 찾을 수 있도록 이끈다. 아직 스스로를 잘 모르는 이들은 이 책을 통해 자신이 무엇을 잘하고 좋아하는지, 현재 자신이 어디에 서 있는지 냉정히 평가할 수 있다.

저자소개

저 : 다치바나키 도시아키 (Toshiaki Tachibanaaki,たちばなき としあき,橘木 俊詔)


교토여자대학교 경제학과 객원교수. 오타루상과대학교를 졸업하고, 오사카대학교 대학원을 거쳐 존스홉킨스대학교 대학원 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교토대학교 경제학부 교수, 경제기획청 객원 주임연구관, 일본은행 객원연구원, 일본경제학회 회장 등을 거쳤다. 프랑스, 독일, 영국, 미국 등에서 교육·연구직에 종사했으며, 2000년부터 독일노동경제연구원(IZA Institute of Labor Economics)의 연구원으로 일하고 있다.
1994년 경제과학 부문에서 닛케이아시아日?アジア 상을 수상했다. 2004년 《가계로 본 일본경제家計からみる日本{??》로, 사회와 경제에 이바지한 오피니언 리더에게 수여하는 이시바시단잔石橋湛山 상을 수상했다.
‘일본의 피케티’라고 불릴 만큼 일본 경제학계의 최고 권위자다. 지은 책으로 《격차사회格差社?》, 《일본의 부자들日本{のお金持ち?究》, 《행복의 경제학幸福
》 등이 있다.


역 : 노경아

한국외대 일본어과를 졸업하고 대형 유통회사에서 10년 가까이 근무하다가 오랜 꿈이었던 번역가의 길로 들어섰다. 번역의 몰입감, 마감의 긴장감, 탈고의 후련함을 즐길 줄 아는 꼼꼼하고도 상냥한 일본어 번역가다. 현재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의 출판기획 및 일본어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역서로는 《이나모리 가즈오의 인생을 바라보는 안목》, 《메이커스 진화론》, 《리더십의 철학》등이 있다

목차

들어가는 말_격차 사회에서 당신이 우뚝 서기를 바라며

1장 부모가 뛰어나면 자녀도 뛰어날까
1 명문가의 역사에서 배우는 교훈
2 유전이란 무엇인가
3 유전학의 역사에서 배우는 교훈
4 우생학의 목적은 무엇이었을까?

2장 다양한 능력을 만드는 다양한 힘들
1 지능은 타고나는 것일까
2 지능 이외의 능력을 살펴보자

3장 좋은 환경이 모든 것을 이길까
1 인생을 크게 좌우하는 가정환경
2 육아, 교육, 그리고 학교 격차

4장 얼마나 열심히 해야 할까
1 학생의 노력
2 운동선수, 예술가의 노력
3 직장인의 노력

5장 운 좋은 사람과 운 나쁜 사람
1 행운을 끌어들이는 방법
2 타고난 외모와 행운

나오는 말
표·그래프 출처
참고문헌

한줄서평

  • 10
  • 8
  • 6
  • 4
  • 2

(한글 300자이내)
리뷰쓰기
한줄 서평 리스트
평점 한줄 리뷰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서평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