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창

  • 도서관 홈페이지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로그인 메뉴
콘텐츠 상세보기
다시 태어나도 우리


SMART
 

다시 태어나도 우리

문창용 | 홍익출판사

출간일
2018-01-04
파일형태
ePub
지원 기기
PC 스마트폰태블릿PC
대출현황
보유1, 대출0, 예약중0
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목차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고승의 환생으로 태어난 소년, 그 아이를 돌보는 늙은 승려
-전생의 마을을 찾아가는 어린 린포체의 여정을 통해 깨닫는 동행의 의미

티베트 불교에는 전생에 고승이었던 사람이 생명을 다하고 세상을 떠나면 얼마 뒤에 다시 인간의 몸을 받아 환생한다는 믿음이 있다. 그를 ‘린포체’라 부른다. 티베트의 정신적 지도자 달라이라마도 그 중 한 사람으로, 린포체들은 고승이 전생에 다 이루지 못한 선업을 잇기 위해 몸을 바꿔 다시 태어난다고 전해진다.

인도 북부 라다크의 작은 마을에서 태어난 여섯 살 앙뚜도 린포체였다. 문제는 앙뚜의 전생이 티베트의 시골마을이라는 것, 더구나 티베트는 중국 정부의 강력한 통제를 받고 있어 앙뚜에게는 전생에 살았던 땅이 달나라보다 멀리 있다는 사실이었다. 어디에도 머물지 못하는 경계인의 운명을 타고난 린포체 앙뚜의 삶은 처음부터 그렇게 난관이었다.

앙뚜가 전생의 사원에서 아무도 찾아오지 않는다는 이유로 끝내 마을사람들로부터 배척을 당하자, 스승 우르갼은 앙뚜를 데리고 티베트로 향하는 3,000킬로미터의 대장정을 시작한다. 두 달 반 동안의 고단한 도보여행을 통해 삶을 뛰어넘은 무조건적인 사랑을 나누는 두 사람의 이야기는 베를린영화제, 시애틀영화제, 모스크바영화제 등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하며 세계 영화계의 기립박수를 받았다.


“살면서 자기 의지와는 상관없는 좌절과 시련을 겪지만,
이 책을 통해 혼자뿐인 순간에도 주변에
함께 해줄 사람이 있다는 희망을 찾기 바랍니다.” -작가의 말 중에서

앙뚜가 다섯 살 때 처음 만난 이후 8년여 동안, 작가는 아이의 방황과 성장통을 집요하게 추적한다. 히말라야 산자락을 배경으로 설산이 무한대로 펼쳐지는 가운데 앙뚜의 남다른 학교생활과 지난한 불교수행, 사춘기를 맞아 방황하는 모습과 어떤 경우에도 흔들림 없는 스승의 눈물겨운 정성을 한편의 수채화처럼 그려내고 있어 그것만으로도 가슴 가득 따뜻함이 번진다.

히말라야의 한겨울에 전생의 마을로 가기 위해 티베트로의 먼 여행을 시작한 그들의 뒤를 쫓는 카메라는 두 사람의 눈물겨운 도전과 번번이 겪는 속세에서의 시련과 좌절, 그럼에도 절대로 놓지 않는 희망의 끈을 담담히 담아내고 있어 곳곳에서 터져 나오는 울음을 멈출 수 없다.

영화제의 심사위원들은 ‘눈물 젖은 가슴에 한줄기 햇살이 환히 비치는 것 같다’고 했다. 정말 그렇다. 행복할 때도, 슬프로 아플 때도, 항상 함께하는 두 사람의 거룩한 동행을 통해 우리는 혼자뿐인 순간에도 주변에 함께 해줄 사람이 있다는 희망을 찾을 수 있다는 깨달음을 얻는다. 영화의 원작 다큐멘터리를 단행본으로 출간한 책에는, 어떤 감동소설보다도 울림이 깊은 내용을 담기 위해 영상으로 미처 그려내지 못한 이야기와 관련사진들을 보탰다.

저자소개

문창용
방송과 영화 다큐멘터리 작업을 병행하는 독립 PD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경력으로, 영화 《다시 태어나도 우리 : Bcoming Who I Was》로 2017년 베를린국제영화제 제너레이션 K-Plus부문 대상, 시애틀국제영화제 심사위원 대상, 모스크바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대상, 편집상 등을 수상했다. 방송 다큐멘터리로는 EBS 다큐프라임 〈나디아의 산〉, 〈황금비율의 비밀〉, 〈동양의학기행〉, KBS 다큐공감 〈행복을 파는 가게〉(KBS 우수 프로그램상 수상), KBS스페셜 〈세상을 바꾸는 18분의 기적, TED〉, 〈서해5도 경계에서〉(케이블방송 작품상 수상), 〈병원24시〉, 〈놀라운 아시아〉 등이 있으며 MBC 〈스틸루트〉로 KIPPA 대상을 수상했다.

《다시 태어나도 우리》 수상내역
제67회 베를린국제영화제 제너레이션 대상
제43회 시애틀국제영화제 심사위원대상
제65회 트렌토산악영화제 관객상
제6회 모스크바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그랑프리&편집상
제8회 DMZ국제다큐영화제 아름다운 기러기상
제24회 핫독스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관객이 뽑은 최고의 영화 20

목차

서문
1. 라다크의 작은 아이
2. 고승의 환생으로 태어나다
3. 오지 않는 소식을 기다리며
4. 나는 누구일까
5. 가짜 린포체
6. 돌을 던진다
7. 또 다른 길을 위해
8. 티베트로 가는 길
9. 소라나팔
10. 여정의 끝

한줄서평

  • 10
  • 8
  • 6
  • 4
  • 2

(한글 300자이내)
리뷰쓰기
한줄 서평 리스트
평점 한줄 리뷰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서평이 없습니다.